서울 성북구는 정책 소식지 일곱 번째 이야기 '소통으로 행복한 성북 정책스토리'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책매거진은 구의 정책과 복지, 문화, 안전 등 구민들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다양한 통계를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제공하는 소식지다.

정책매거진은 키워드 성북, 생활 속 데이터, 통계로 말하는 성북, 정책 포커스, 성북 마을 이야기, 성북 생활정보 6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호는 코로나19 대응 구정일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는 성북'을 수록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던 지난 8~9월 긴박했던 현장과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노력 등을 다뤘다.

생활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시행에 따른 변화를 전년 동기 대비 일자별·단계별·동별로 나눠 통계·GIS를 통해 다각도로 분석했다.

주거 현황과 내년 확대 운영되는 주민자치회, 민족시인 신동엽, 석관동 돌곶이시장 고객편의센터 건립, 장위석관 세대통합형 보건지소 건립 등 성북구의 주요 정책과 생활정보도 수록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구의 정책과 현장을 기록으로 보존하고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방역 대응과 민생안정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정책매거진을 통해 구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생활정보, 통계 등을 구민과 공유해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소통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