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폐전문가그룹과 한국은행은 지속적인 위폐 피해 예방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위폐전문가그룹 : 위벤저스' 유튜브 채널을 11일 공개했다.

위폐전문가그룹은 2018년 9월 은행연합회와 국가정보원이 위폐관련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은행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발족한 전문가 집단이다. 그룹에는 한국은행·은행연합회·국가정보원 담당자와 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은행 전문가 등 12명이 참여하고 있다.

그룹은 위폐 감별 콘텐츠를 유튜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피해 예방 활동을 확장하기로 했다.

위폐전문가그룹은 "위폐전문가 그룹 소개, 화폐 이야기, 달러화 위폐 감별법 등 3개 영상을 우선 제작하고 게시했다"며 "순차적으로 원화, 유로화, 위안화 등 주요 화폐들에 대한 위폐 감별법을 생생히 소개하고, 한국은행 위폐분석실 등 위폐 대응 현장도 다채롭게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는 위폐전문가그룹 : 위벤저스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이정욱 한국은행 발권국장은 "위폐 적발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위폐전문가그룹이 명실공히 민관 네트워크의 구심체로서 위폐 피해 예방과 건전한 화폐 유통질서 확립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