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시정 현안과제 성과달성 연말 막바지 총력전에 대한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시정 현안과제 성과달성 연말 막바지 총력전에 대한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 대전시

대전시는 화상회의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 시정성과 확대를 위한 연말 막바지 총력대응에 대해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지난달 혁신도시 지정 발표와 도시철도 2호선 사업 기본계획 승인 등 숙원사업을 잇따라 성공 시켰다"며 "대전의료원 건립사업 예비타당성 조사까지 잘 매듭지으면 오랫동안 복잡했던 현안사업을 거의 다 해결하는 성과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근 지역사회 이슈인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이전 논란에 대한 문제의식을 확실히 갖고 이를 저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허 시장은 "중기부가 세종으로 옮기는 것은 명분이 미약하고 국토균형발전논리에도 부합하지 않는다"며 "중기부가 시에 계속 머물면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장 설 테니 지역 역량을 모아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연말 현안사업 성과 확대를 위한 시의회와의 소통 확대에 대해 지시했다.

허 시장은 "시의회는 시민을 대표하는 기관이자 시에서 진행되는 일을 예산으로 승인하는 의결기구"라며 "실국장은 물론 정무라인까지 시의원들과 교류하며 순조로운 소통관계를 유지해 시정이 사소한 문제로 발목 잡히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동절기로 접어들면서 국내도 코로나19 재유행 위기를 맞을 수 있어 사전에 시민의 사회·경제활동을 지원하면서 방역체계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