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은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추가해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메인 화면 개편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은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이던 포장·방문을 배달 탭과 앱 상단에 전면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주문을 명확히 구분했다.
포장·방문 탭을 누르면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과 포장주문 전용 검색창이 나타나 원하는 음식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지도로 보기 기능도 제공해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의 지도와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업주는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자유롭게 등록해 가게 정보에 노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지난달 30일 기준 배민 포장주문 등록 업소는 지난 1월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12만곳을 기록했다. 지난달 포장주문도 1월과 비교해 5.8배 증가하는 등 앱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실장은 "앱 출시 10년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는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배민 포장주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업주 분들의 포장 주문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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