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홍보 모델이 'care8 DNA'를 홍보하고 있다. ⓒ SKT
▲ SKT 홍보 모델이 'care8 DNA'를 홍보하고 있다. ⓒ SKT

SKT가 과학적인 유전자 검사와 전문적인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을 집에서 앱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유전자 검사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SK텔레콤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인바이츠헬스케어,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DTC(Direct to Consumer) 유전자 검사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 서비스 'care8 DNA'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는 SKT의 ICT 플랫폼 역량, 인바이츠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과 운영 역량, 마크로젠의 유전체 분석 기술 역량의 집합체다. 간편한 언택트 유전자 검사와 전문적인 건강 코칭이라는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DTC 유전자 검사 시장은 지난해 9800억원에서 2028년 7조6000억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도 DTC 유전자 검사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care8 DNA는 유전자 검사, 코칭 상담,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용 고객은 집으로 배송된 검사 키트에 검체를 채취해 보내면 2주 후 전용 앱을 통해 유전자 검사 결과와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용 고객은 영양소, 식습관, 운동, 건강관리, 피부, 모발, 개인특성 등 6개 영역의 29개 종류의 유전자 검사 결과와 전문 영양사와 운동 처방사의 일대일 코칭 상담도 받을 수 있다. care8 DNA가 제공하는 검사 유전자 종류는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고객에게 일회성 정보가 아닌 유전자 맞춤형 레시피, 홈트레이닝 운동 등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고 실질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도 제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앱은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19세 이상의 SKT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격은 시중 유전자 검사 보다 50% 저렴한 9만9000원으로 월 8250원을 12개월 동안 납부하면 된다. 12개월 뒤에는 자동해지 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티월드 홈페이지, 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입할 수 있다.

SKT는 care8 DNA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가입 고객 대상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용 화면을 캡처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정해진 해시태그와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에어팟프로, 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사업단장은 "care8 DNA가 고객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는 앞선 ICT 역량을 활용해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