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의용소방대원들이 태풍피해 복구활동을 하고 있다. ⓒ 경북도
▲ 경북 의용소방대원들이 태풍으로 침수된 주택에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 경북도

경북도 의용소방대원 830여명은 지난 3일부터 경주, 포항 등 태풍 피해지역을 찾아 복구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의용소방대원들은 태풍 피해지역의 침수된 주택의 가구·전자제품 세척, 흙탕물로 범벅이 된 장판·벽지 뜯어내기, 가재도구 씻기 등 피해 복구 지원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폭우와 강풍으로 무너진 비닐하우스 복구 활동에 인력을 집중 투입하는 등 지역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했다.

경북소방본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150여명은 울진 실종자 수색현장에 투입돼 휴일도 반납한 채 실종자 수색에 전념했다.

경북소방본부는 오는 18일까지 태풍 피해지역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200여명을 추가 투입한다. 태풍 피해로 충격과 실의에 빠진 지역민들을 위로하고 복구 활동도 할 계획이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복구 활동에 힘쓰고 있다"며 "피해 지역민들이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하루빨리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