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기재부
▲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기재부

기획재정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제6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회의 주요 안건은 3기 신도시 등 사전청약 추진방향, 부동산 대책후 시장 동향과 후속조치 추진현황 등이다.

정부는 8·4공급대책후 실거래통계 확인 결과 가격상승 사례도 있지만, 상당 지역에서 가격이 하락한 거래도 나타나는 등 쏠림현상이 많이 완화됐다고 평가했다.

정부는 2022년까지 공급되는 24만호 분양주택 가운데 6만호를 사전청약을 통해 조기공급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내년 7월 사전청약을 시작으로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 공공택지 공공분양주택을 2021년과 2022년에 3만호씩 조기분양할 계획이다.

정부는 100일 특별단속, 실거래 조사, 불법행위 수사 등 단속을 통해 시장교란행위에 대응하고 있다.

월차임 전환율 하향 조정, 임차인 정보열람권 확대, 분쟁조정위원회 추가 설치 등 임대차3법 후속조치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

홍남기 기재부 장관은 "정책에 대한 신뢰는 확실한 실행에서 나오는 만큼 앞으로 시장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수급대책이 현장에서 확실히 실행되도록 하겠다"며 "투기와 불법행위 근절과 실수요자 보호조치가 제대로 작동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