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장애인고용공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코로나19 극복 우수사례 공모전이 다음달 30일까지 개최된다.

8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공모전은 국민 참여를 통해 장애인, 사업주 등 국민이 모두 체감할 수 있는 장애인고용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심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증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주제의 사업 아이템과 실행계획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확대하거나 지켜낸 사례가 공모전의 주제로 추가됐다.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와 코로나19 위기극복 사례 2개 분야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다음달 3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jjidea2020@kead.or.kr)을 통해 접수한다.

심사결과는 11월 25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상 1팀 300만원 △공단 이사장상 우수상 2팀 100만원 △장려상 3팀 50만원을 받는다.

조종란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도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보내주신 아이디어가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라는 결과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