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의 모델인 손흥민과 김수현이 광고를 선보인다. ⓒ 하나은행
▲ 하나은행의 모델인 손흥민과 김수현이 광고를 선보인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과 인기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최근 '하나원큐' 앱의 신규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광고는 대놓고 홍보하는 PPL이라는 컨셉의 영상 2편으로 제작됐다. 손흥민 인터뷰 편은 손흥민 선수의 경기 후 기자회견을 소재로 재밌는 상황을 연출해 완전히 새로워진 하나원큐 앱을 소개했다.

김수현 드라마 편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해 로맨스 상황을 소재로 한 재치 있는 대사로 하나원큐 앱을 쉽게 소개했다.

광고는 PPL을 통해 내자산연구소, 얼굴인증, 내마음송금, 고정비관리, 3분대출, 1분적금 등 하나원큐 앱의 주요한 기능을 시청자들이 직관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유쾌하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나은행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는 광고 영상 본편뿐 아니라 메이킹 필름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앱의 전면 개편과 광고 론칭에 맞춰 오는 10월 말까지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한 손님 누구나 기존·신규 구분없이 이체 수수료를 평생 면제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하나원큐 앱은 쉽고 빠르며 손님들의 금융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돼야 한다는 고민 끝에 제작됐다"며 "달라진 하나원큐 앱을 한마디로 표현하기 위해 직관적 금융 생활을 주제로 배우 김수현과 축구선수 손흥민의 색다른 연기를 더해 영상 광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