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기장군에서 첫 지역사회 확진자(부산 217번)가  발생했다 ⓒ 부산 기장군
▲ 부산 기장군에서 첫 지역사회 확진자(부산 217번)가 발생했다 ⓒ 부산 기장군

31일 오전 10시 50분 부산 기장군의 지역사회 첫 확진자의 가족 1명이 양성으로 판정됐다.

부산 217번 확진자는 지난 17일 해운대구 부산기계공고 학생으로 교내 공감기술 캠프에서 감염돼 확진됐다.

확진자는 현재까지 자택 이외에 다른 이동 동선이나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오후 1시쯤 부산시의료원으로 이송했다.

확진자 1명이 추가 발생함에 따라 오전 11시 7분 군수와 기장군 감염병 방역단은 직접 현장에 나가 확진자가 거주하는 지역과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방역 소독을 진행했다.

또한 확진자 이송 후 엘리베이터, 출입구 등 실내 소독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기장군은 확진자가 발생하자 전 주민을 대상으로 안전문자를 발송해 확진자 발생 사실을 긴급히 알리고 외출 자제, 마스크 착용 필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부산 217번 확진자의 다른 가족 1명도 철저히 자가격리를 준수해 지역사회 내 추가적인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