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서울 강동구는 서울시 자치구 처음으로 6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한다.

1일 구에 따르면 최근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등 다양한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어, 공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탐색,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과정에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교통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강동구에 주민등록이 된 9~18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나 강동청소년누리터 '하늘을 품는 배움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2회 이상 참여했거나 대안학교 등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재학중인 청소년이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등(초)본과 제적증명서, 미진학증명서 등 학교 밖 청소년임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준비해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나 강동청소년누리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9~12세는 1인당 10만원, 13~18세는 1인당 20만원이다. 상반기(6월), 하반기(7~12월)로 나누어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청소년증에 충전하는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금액 충전은 단말기가 설치된 강동청소년지원센터나 강동청소년누리터에서 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공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서울시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한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편견이나 차별 없이 자신의 꿈을 당당하게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02-6252-1392) △강동청소년누리터(☎02-429-4174) △강동구 아동청소년과(☎ 02-3425-5130)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 강동구
▲ 서울 강동구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