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는 설연휴 국민콜 110을 24시간 정상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고속도로나 국도의 지·정체 구간, 대중교통 연장 운행시간과 같은 교통정보와 진료가능 병원·당번 약국 등 의료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불법 주·정차 단속문의와 행정기관 업무 관련 일반 상담, 전기·수도 고장, 학교폭력 등 각종 비긴급 신고상담도 가능하다.

권익위는 설 연휴기간 동안 주간 상담사 86명, 야간 상담사 45명을 배치해 상담을 실시하고 주요 빈발 상담사례 분석 등을 통해 연휴기간 정상운영에 대비한다.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국민톡110'을 통한 상담, 모바일 홈페이지(m.110.go.kr)를 통한 문자 상담, 농아인을 위한 화상수화상담과 온라인 채팅(www.110.go.kr), SNS를 통한 실시간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국민콜 110은 지난해 314만통의 전화를 상담·안내했다.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갑질피해 상담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아울러 지난해 10월부터 무료 통화 서비스로 전환해 국민들이 부담 없이 정부민원안내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황호윤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국민콜 110은 매년 3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정부 대표상담 서비스다"며 "연휴에도 24시간 정상 운영되는 만큼 많은 궁금한 사항이나 신고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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