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기술사회와 오산소방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소방기술사회
▲ 한국소방기술사회와 오산소방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소방기술사회

한국소방기술사회와 오산소방서는 지난 15일 화재안전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양 기관이 소방특별조사와 화재조사 등 다양한 예방분야에 전문교육을 강화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소방기술사회가 소방관서와 맺은 첫 협약이다.

협약식을 통해 오산소방서는 소방시설 전문 실무교육과 취약계층 시설 합동 점검, 화재원인조사 전문지식 자문 등 예방업무 분야에 대한 전문성·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소방기술사회는 각종 소방안전기술 연구를 할 때 적용하기 힘든 현장분야에서 오산소방서의 도움을 받아 좀 더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종충 오산소방서장은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지역사회의 안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약을 맺은 소방기술사회에 감사드리며 많은 도움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승호 소방기술사회장은 "두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 한다면 국민의 안전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