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송기섭 진천군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서동명 기자
  • 승인 2019.12.01 23:27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밀집 주택 '범죄 예방 시설물' 설치 완료
▲ 충북 진천군과 경찰서가 설치한 범죄 예방 설치물. ⓒ 진천군
▲ 충북 진천군과 경찰서가 설치한 범죄 예방 설치물. ⓒ 진천군

충북 진천군이 경찰서와 지난 10월부터 다가구 주택 여성 거주 밀집 지역에 설치를 진행한 범죄 예방 시설물 설치 사업이 완료됐다.

1일 진천군에 따르면 '신림동 원룸 강간미수'와 같은 사건이 전국적으로 잇따르고 있고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범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여성폭력 방지와 범죄예방을 위한 지역안전도 조사를 한 결과 이번 범죄 예방 시설물 설치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 시설물 조성은 지역 대학가의 여성 가구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범죄예방물을 설치했다.

그 종류는 △침입 감지 센서(범죄자가 침입 시도 시 LED 조명 작동과 동시에 경찰관 집중 순찰구역임을 알리는 음성이 송출) △특수형광물질 도포(도포지역에 접촉시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자외선에 노출되면 족적, 지문 등을 식별할 수 있는 물질로 건물 외벽에 도포) △미러시트지 설치(귀갓길 뒤따르는 사람이 있는지 미러시트지를 통해 선명하게 식별) 등이다.

군은 이후에도 진천경찰서와 지속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순찰 강화 등 여성범죄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우리 군은 그동안 범죄에 취약한 여성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 부스 설치, 공동화장실 비상벨 설치 등의 사업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19-12-02 07:39:29
군수님 복지 센스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