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은율 대위
▲ 김은율 대위

김은율 대위는 5군수지원사령부에서 지원통제과장으로 복무하고 있다. 초급장교 병과교육(OBC) 중 다양한 종류의 위험물과 각각의 특성에 따른 안전관리방법을 교육받으며 흥미를 느끼게 됐다.

이후 부대의 위험물과 소방안전관리를 수행해가며 발생하는 궁금증에 대해 해결하고자 했으나 혼자 힘으로만 해결하기가 어려워 주변 소방서의 문을 두드려 법령해석, 이론부분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전문지식을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마음에 소방방재학과 과정을 이수하고, 소방설비기사, 위험물기능장 등 관련 자격증도 취득했다. 특히 군 위험물안전관리와 법령 사이에 바꿔야 할 부분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고 한다.

본인이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에 소방청 정책참여, 개선건의 등을 통해 군 내부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더 노력해 군 위험물 및 소방안전관리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율 대위는 "수상까지 응원과 도움을 준 친우 신재헌, 허필종 교수님, 종합군수학교 이종삼 교관님, 수성소방서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