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은룡 소장
▲ 김은룡 소장

S-OIL 인천저유소는 S-OIL의 수도권 핵심 물류기지로서 인천·김포공항,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북부 지역 S-OIL 주유소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김은룡 소장은 당사의 안전 최우선 경영 의지 실천을 위해 안전 KPI 실적 연계, 경영진 'Satety Walk-Through', 'Safety Golden Rule' 철저 준수를 통해 안전 문화가 정착된 근무현장을 만들고 있다.

S-OIL 인천저유소는 안정적인 저유소 운영, 저유소 사고 제로화, SHEQ(Safety, Health, Environment & Quality) System 조기 정착을 핵심 운영 목표로 하고 있다.

S-OIL 인천저유소는 안전·환경·품질 강화를 위해 외부 심사 인증 기관으로부터 안전보전경영시스템인증인 OHSAS18001를 비롯해 환경·품질경영인증인 ISO14001:2015, ISO9001:2015 등을 받아, 안전 문화 정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김 소장은 저유소 화재 예방을 위해 소방시설 고도화를 추진하고, 인근 화재 확산 예방을 위한 고위험 외곽 울타리 지역에 '워터커튼'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김 소장은 사업장 내 화재 방지는 물론, 인접 지역의 화재 확산 방지와 화재 차단을 통해 비상사태 발생 시 지역 사회의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은룡 소장은 "안전대상을 통해 현장의 안전시설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통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