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 민원 웹 서비스 구축
운전면허 벌점·면허증 처리 간편화

▲ 도로교통공단 관계자가 7일 '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도로교통공단
▲ 도로교통공단 관계자가 7일 '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 7일 정부 세종청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사혁신처 주관 '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했고, 1차 서면과 2차 발표심사를 거쳐 12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도로교통공단은 '내 손안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면허 벌점조회와 감경 교육까지 교통안전과 국민 편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내 손안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공공기관 최초로 개인정보 처리 민원 웹 서비스를 구축한 사례다. 경찰청과 외교부와의 협업을 통해 운전면허 벌점조회와 영문면허증 온라인 신청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운전면허 벌점조회와 교통안전교육 연계로 벌점보유자의 교육 이수가 17% 증가했고, 영문면허증의 간편한 신청으로 한 달 만에 13만명이 발급받는 성과를 거뒀다.

윤종기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의 의견을 직접 받들고,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적극행정으로 국민 공감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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