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km 해역에 발생한 지진 위치도. ⓒ 기상청
▲ 22일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km 해역에 발생한 지진 위치도. ⓒ 기상청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 해역에서 일어난 규모 3.8 지진으로 경북 내륙도 일부 흔들렸다.

22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45분 발생한 동해상 지진으로 진동을 느꼈다는 신고가 오전 6시 10분까지 8건이 접수됐다.

지진이 발생한 해역과 가까운 울진에 사는 한 주민은 새벽에 두 차례 진동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김모(42)씨는 "두 번 갑자기 진동이 와서 순간적으로 놀랐고, 꽤 시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심장이 벌렁댄다"고 말했다.

울진과 영양, 청송, 봉화 등 울진과 가까운 경북 내륙에서도 흔들림을 느꼈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안동시에 거주하는 황모씨는 "건물이 다소 흔들린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울진에 살더라도 자고 있던 주민은 진동을 느끼지 못했다. 장모(64)씨는 "자고 있어서 진동을 느끼지 못했고 긴급 재난문자를 보고 알았다"고 말했다.

기상청 긴급재난문자는 지진이 발생한 뒤 1분 만인 오전 5시 46분 발송됐다.

키워드

#기상청 #지진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