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 서울시

서울시는 가정용 노후보일러의 안전성 확보와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도시가스업체 5개사와 협력해 12월 한달 동안 안전점검과 에너지 절약 컨설팅을 한다고 4일 밝혔다.

도시가스업체 안전점검 요원들이 10년 이상 된 노후보일러 사용 가정에 방문해 가스 누출·배기통 이탈 여부 등을 점검하고, 에너지 절약방법을 알려준다.

점검 희망자는 거주지역 도시가스업체로 신청하면 된다.

10년 이상 노후보일러는 열효율이 80% 안팎으로 떨어지고 초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을 다량(85~173ppm)으로 배출한다. 서울에서 노후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는 132만 가구에 달한다.

서울시는 안전점검을 통해 노후보일러를 열효율 92%, 질소산화물 배출농도 20ppm 이내인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할 방침이다.

시는 △경동나비엔 △귀뚜라미 △대성쎌틱에너시스 △롯데알미늄 기공사업본부 △린나이코리아 △알토엔대우 등 국내 6개 보일러 제조사, 금융사(BC카드)와 협력해 친환경콘덴싱보일러로 교체신청때 10%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BC카드 결제하면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준다.

신동호 녹색에너지과장은 "노후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면 초미세먼지물질을 줄일 수 있고 열효율이 좋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일러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