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
▲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

하나금융티아이는 1990년 창립 이래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금융 전 분야의 다양한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전문금융 서비스, e-Business 시스템, 컨설팅 서비스 등 IT 분야에 있어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그 가운데 금융에 특화된 고품질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혁명이라는 큰 흐름 속에 IT는 금융은 물론 모든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시기에 하나금융티아이는 2017년 글로벌 청라 통합 데이터센터를 오픈했다.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센터는 지상 16층, 지하1층, 높이 77m 규모로 건설됐다.

지진에 대비한 내진설계로 리히터규모 6.0~6.5의 지진을 견디도록 설계됐다.

연 2회 임직원 대상 소방 합동 훈련을 진행해 역할별 훈련인 대피, 소화, 응급조치 등 실질적인 사용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적인 외부 강사 초청강의를 통해 공간안전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고 응급조치 교육을 실시해 위기 대응 능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관할 소방서와 합동 훈련, 외부 기관과 연계한 합동 훈련도 진행하고 있다.

유시완 대표이사는 "직원 모두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전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와 문화 조성이 중요하다"며 "수상에 이르기까지 애써주고 함께 참여한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