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 롯데쇼핑 롯데몰 동부산점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 롯데쇼핑 롯데몰 동부산점
  • 최진우 기자
  • 승인 2018.11.16 09:10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 롯데몰 동부산점은 부산시 역점사업인 오시리아 관광단지내 핵심 쇼핑문화시설로 2014년 12월 오픈했다.

▲ 김재범 롯데쇼핑 롯데몰 동부산점장.
▲ 김재범 롯데쇼핑 롯데몰 동부산점장.

향후 이 단지에 들어설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를 내 세계적인 관광 요충지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부산점은 10만㎡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몰, 마트, 시네마가 결합돼 있는 복합쇼핑몰이다.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방문하는 복합쇼핑몰인 만큼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한 기본 수칙으로 삼고 있다.

직원들의 비상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업 체를 포함한 신규입사자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소방, 비상시 대피요령, 위험물관리법 등을 꾸준히 교육하고 있다.

점장을 자위소방대장으로 100명의 자체 직원을 소화반, 대피반, 급수반, 복구반 등으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해빙기 동파 점검과 환경개선 작업, 지진대피 훈련, 소방과 가스시설 작동 상태 점검, 풍수해 방지 점검과 장비확보, 비상대피 훈련 등 분기별 안전점 검과 테마별 훈련을 통해 체계적으로 안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비상상황 발생 때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기장소방서와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재범 점장은 "안전은 모든 것의 출발점임을 항상 되새기고 결코 타협하지 않겠다"며 "국무총리상 수상을 밑거름 삼아 전세계로 도약하는 부산의 대표적인 쇼핑몰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만이 2018-11-16 15:12:29
국무총리상을 받은 롯데몰 동부산점 여러분 축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