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선봉 충청남도 예산군수.
▲ 황선봉 충청남도 예산군수.

충청남도 예산군은 아름다운 예당호수와 추사고택, 수덕사와 덕산온천, 덕숭산과 가야산이 있는 관광명소다.

충남의 신도청과 내포신도시 중심으로 사과특산지 이며 산과 들, 호수가 조화를 이루는 천혜의 자연경관, 아름다운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이다.

군민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점검팀을 신설해 중점관리시설과 재난위험시설에 대한 점검으로 재난을 미연에 예방하고 있다.

예산군에 주소를 둔 군민은 자동으로 군민안전보험과 자전거 보험에 가입된다.

전국 최초로 시행된 전가구 가스타이머콕 보급과 소화기 보급 사업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해 모두가 균등한 소방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했다.

119안전센터 미설치 의용소방대에 다목적화재진 압차량 4대를 지원했다.

개정된 법규에 따라 LPG가스 배관을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는 비용을 서민층 가구에 지원해 생활안정에 기여했다.

군 안전점검반과 군 안전관리자문단이 현장을 방문해 점검을 실시하고 경로당 소화시설을 전수 조사해 361곳에 자동확산소화장치를 설치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상 많은 사업비를 투입하는 것이 쉽지않았지만 군민의 안전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했다"며 "예산군 직원과 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등의 유관단체의 지원과 격려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