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지열 서울특별시 서대문소방서 소방장.
▲ 윤지열 서울특별시 서대문소방서 소방장.

윤지열 지방소방장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건축민원, 소방특별조사 등 예방업무를 적극 추진해 화재예방과 청렴에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예방·감식·전산 등 관련분야 자격 취득으로 직무역량을 강화했다.

화재조사 분야에서 근무하며 화재감식연구발표대 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화재조사 분야 발전에 큰 성과를 보였다.

화재피해 주민 주택복구 및 제조물책임구제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지원확대에도 참여했다.

청렴우수사례, 정보지식인대회 등에 입상하고 전문 자격 등을 취득하는 등 직무역량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2013년 반부패 우수사례 우수상, 2015년 소방정보 지식인 대회 우수상, 2016년 서울시 화재조사 연찬 대회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초고층 건축물 성능위주설계 등 건축구조에 맞는 소방시스템 구축, 건축공사장 소방안전지도 등 공사장 대형화재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축분야 민원업무 처리기간 단축으로 시민 편의를 증진시키고 민원업무 스피드지수 향상을 위한 특수 시책 개발 등 시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했다.

윤지열 지방소방장은 "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소방관 모두가 대한민국 안전대상의 후보자"라며 "대한민국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의 일원으로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