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자헛에서 국내 최초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가 자율주행 서빙을 하고 있다. ⓒ 배달의민족
▲ 피자헛에서 국내 최초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가 자율주행 서빙을 하고 있다. ⓒ 배달의민족

피자헛 레스토랑에 가면 로봇이 서빙하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8일 한국피자헛과 국내 최초로 레스토랑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Dilly Plate, 이하 딜리)'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딜리는 레스토랑 전용 자율주행 로봇으로, 배달의민족이 투자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로봇 기술 기업 베어로보틱스가 개발했다.

구글 출신 하정우 대표가 지난해 설립한 베어로보틱스는 요식업체를 위한 인공지능 로봇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딜리는 오는 19일까지 피자헛 목동 중앙점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테이블 사이를 자율주행하며 직원을 도와 음식을 서빙할 예정이다.

주문을 받으면 최적 경로로 음식을 나르고, 사람이나 장애물을 만나면 자동으로 멈추거나 피한다. 한 번에 최대 22㎏ 중량의 음식을 나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시범 운영을 토대로 딜리의 성능을 개선해 향후 일반 음식점도 서빙 로봇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과 고객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업계 최초 서빙 로봇 도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배달 로봇을 선보임으로써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를 앞당겨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