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전문 치유병원인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 음성군에 들어선다.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추진위원회는 14개 후보지 가운데 음성군 맹동면을 최종 건립 후보지로 선정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추진위원회는 "음성군 맹동면은 국토의 중심에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의 강한 의지와 병원 건립 과정의 경제성 등이 뛰어나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사업인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사업은 재난현장에서 육체적·정신적 위험에 노출된 소방관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것이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와 화상 등 소방공무원 근무환경에 특화된 12개 내외 진료과목을 갖춘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2023년까지 건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 유치를 놓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62곳이 경쟁을 벌였다. 이 가운데 소방공무원 도달시간과 의료수요를 산출해 14개 후보지를 1차 선정했다. 별도로 구성된 건립 후보지 평가단의 2차 평가를 거쳐 최고점을 받은 음성군이 최종 건립 후보지로 선정됐다.

소방청은 이달 중으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 예비타당성 조사를 기획재정부에 요구해 사업 이행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