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희 공정거래위원회 신임 비상임위원(왼쪽)과 양세정 공정거래위원회 신임 비상임위원 ⓒ 공정위
▲ 이정희 공정거래위원회 신임 비상임위원(왼쪽)과 양세정 공정거래위원회 신임 비상임위원 ⓒ 공정위

공정거래위원회는 신임 비상임위원에 이정희(56)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와 양세정(56·여)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를 위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교수는 중앙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서 미국 오클라호마주립대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1995년부터 중앙대에서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공정위 기업거래정책자문위원회 위원, 한국중소기업학회장, 동반성장 위원회 공익위원을 맡는 등 경제이론과 산업 현실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장점으로 꼽힌다.

양 교수는 고려대 통계학과·경제학과를 졸업하고서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소비자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해년부터 상명대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다.

그는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소비자권익포럼 공동회장 등을 맡은 소비자 분야의 전문가로 통한다.

이번 위촉은 고동수·이재구 전 비상임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른 조치다.

비상임위원은 공정거래위원장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위촉하며 임기는 3년이다.

공정위 관계자는 "신임 비상임위원은 공정위 심결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