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9일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제2회 강북구 바른 구강 생활 실천 그림·표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작품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이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치아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스스로가 올바른 관리 습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강북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건강한 미소는 칫솔질부터'이며 참가 희망자는 그림이나 표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표어서식은 강북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ehealth.gangbuk.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공모전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청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 작품은 학교별로 일괄 접수한다. 참가 학교는 학생들의 작품을 수합해 강북구 보건소 2층 구강보건센터로 우편(등기) 발송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우편물은 15일 마감일 도착분에 한해 접수하며 제출자는 봉투 앞면에 '공모전 참가'라고 표기해야 한다.

수상작은 향후 바른 양치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ㆍ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그림분야 수상작은 올해 개최 예정인 '전국 아동 바른 양치 실천 공모'에 출품할 계획이다.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바른 양치방법을 익히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