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학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유망 작가들이 평창에 모인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 삶 전반에 걸쳐 있는 억압과 분쟁, 고통을 이야기하며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다.

문화체육관광부, 서울대학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개최하는 2018 국제인문포럼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대학교와 평창 한화리조트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세계의 젊은 작가들 평창에서 평화를 생각하다 : 자연, 생명, 평화의 세계를 위하여'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포럼은 평화와 문화의 올림픽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의미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인문포럼은 서울대학교 두산인문관(섹션 1~5)과 평창 한화리조트(섹션 6)에서 열린다.

도종환 장관은 "역사를 보면 인류의 작고 거듭된 시도가 모여 더욱 나은 사회를 만들어왔다"며 "평화가 널리 퍼진다는 평창(平昌)의 뜻처럼 여러분이 만든 평화선언문이 평창을 중심으로 세계에 널리 퍼지고 오래도록 빛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18개국 200여명이 참가하는 포럼은 권역별(영남, 호남, 충청)포럼과 더불어 서울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에서는 '세계작가들과 함께하는 평화 낭송회'도 열린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