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아름답고 품격있는 국토ㆍ도시공간을 만드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2016 대한민국 국토경관디자인대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국토도시디자인대전'과 '경관대상'을 '국토경관디자인대전'으로 통합해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21일부터 5월 13일까지다.

이번 공모는 지자체, 공공기관, 시민단체, 기업, 개인 등 경관ㆍ디자인 향상에 기여한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경관ㆍ디자인 요소별 자원을 보전ㆍ관리ㆍ형성하기 위한 노력과 그 결과로 조성된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한 6개 일반부문, 국내기업 등이 해외에 조성한 우수사례 및 매년 주제를 달리한 특화주제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한 2개 특별부문으로 구분해 선정ㆍ시상한다.

참가신청은 국토경관디자인대전 누리집(http://www.lcdc.kr)을 통해 이루어진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월 13일 대한민국 국토경관디자인대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대한민국 국토경관디자인대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국토경관ㆍ디자인 모범사례가 우리나라의 국토ㆍ도시경관 향상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