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22일 AI 유입차단을 위한 방역활동 강화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조류 인플루엔자(AI)로 인해 겨울 철새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됐다. 대전시가 AI 유입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을 강화하는 철새와의 전쟁에 나섰다.

대전시는 22일 보건환경연구원ㆍ자치구 등 관련 기관과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AI 긴급방역협의회를 열고 차단방역 상황, 농가 소독 활동 등 종합대책을 점검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철새이동에  대한 차단시설 강화와 주변소독을 통해 질병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어린이 방문이 많은 대전 오월드는 버드랜드 등 동물원내 가금시설에 대한 매일 소독을 벌이기로 했다. 방문객에 대한 대인 소독과 물새장에 대해 차단시설 설치와 관람제한 등의 조치를 통해 AI 차단방역에 힘쓰기로 했다.

시는 농가 자체 소독활동 강화를 위해 생석회 70톤, 일회용 방역복 4160벌, 소독약품 5630L 등 방역재료를 구매해 축산농가와 관련 기관에 배부했다.

인석노 대전시 농생명산업과장은 "가금농가별 담당 공무원 지정해 농장 내외부 소독을 강화키로 했다"며 " 외부인 및 차량통제 등 차단방역, 농가 예찰 및 소독 등 그동안의 방역 대책 활동을 다시 점검해 달라"고 관계기관과 단체에 전달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