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끝나지 않은 이야기' 등 3편 매일 2회 상영

서울 여의도공원에 있는 C-47 수송기가 2주간 야외극장으로 시민을 초대한다.

서울시는 3ㆍ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여의도 공원에 조성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공간 'C-47 비행기 전시관'에서 다음달 5일까지 C-47 비행기 극장을 상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여의도공원에 조성된 C-47 비행기 전시관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공간이다. 1945년 8월 18일 한국광복군 정진대(장준하ㆍ이범석ㆍ노능서ㆍ김준엽)가 미국 OSS 부대와 C-47로 착륙했던 동일 지점으로 시민에게 광복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C-47 비행기는 1945년 11월 23일 김구 선생과 임시정부요원 15명이 탑승해 김포비행장에 환국한 기종으로 대한민국 공군이 최초로 보유한 역사적 수송기다.

상영되는 작품은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학순 할머니의 증언을 바탕으로 제작된 '끝나지 않은 이야기'와 현대사 100년이 한 여성의 삶을 어떻게 관통했는지 묻는 '아름다운 날',  반전 메세지를 담은 '컨퓨전 스루 샌드(Confusion Through Sand)' 등  세 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C-47 비행기 극장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상영한다. 전시관을 찾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엄의식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여의도 공원은 원래 여의도 비행장이였고, 광복군이 이곳에 도착했던 것은 지금도 우리를 격동시키는 역사의 현장으로 해마다 C-47 비행기 극장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역사에 생동감 을 더하는 일"이라며 "애니메이션 3편이 그 지렛대 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