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중 유일 … 2016 MWC '스마트사인' 부스 세계시장 공략

KTB솔루션(대표 김태봉, www.ktbsol.co.kr)은 25일 일본에서 열리는 FIBC 2016 행사에 출전한다고 11일 밝혔다.

FIBC(Financial Innovation Business Conference)는 일본 최고의 핀테크(FinTech) 경연대회다. 2012년 일본 최초로 핀테크 피치 콘테스트인 FIBC 행사를 시작해 5회를 맞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의 주요 은행 및 금융회사, 관련 기업과 학계가 참여한다. 주요 창업투자사들이 심사와 투자 검토를 진행한다.

핀테크 피칭 경연대회는 서류 전형과 참가기업 실사를 거쳐 최종 결선 참여회사를 확정했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KTB솔루션이 유일하게 결선에 진출했다. 부스전시도 동시에 열려 관심 있는 고객층과 소통의 기회도 갖게 된다.

FIBC 2016 행사는 25일 도쿄은행협회 빌딩에서 열린다. FIBC 행사 주관자 덴츠 국제 정보 서비스(ISID)는 유망한 신생기업에 대한 출자와 사업지원을 하고 있다. 이달에는 미츠비시 토지 덴츠와 협력, 도쿄은행협회 빌딩에 핀테크 엑셀레이터 기관인 'Fino Lab'을 개소해 핀테크 신생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KTB솔루션은 핀테크와 보안인증 분야 글로벌 대표 주자로 유럽, 홍콩, 북미 지역으로 지사 구축과 수출을 진행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KTB솔루션은 세계 최대 글로벌 핀테크 경연대회 CMC(Citi Mobile Challange)에서 '스마트사인'(생체 행위 인증 기반의 수기 서명 인증 시스템)으로 우승하며 인증분야 독보적 영역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TB솔루션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수기 서명(사인)을 입력, 등록된 원본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기술이다. '원격조종 방지(Anti-RCS)' 보안기술이 내장된 유일한 제품으로 2014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됐다.

KTB솔루션 22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도 단독 부스를 준비, '스마트사인'의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CMC 우승후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일본 최고의 글로벌 핀테크 경연대회 FIBC 2016 결선에 진출해 좋은 성과와 현지 진출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