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일본의 디스플레이 학회로부터 해외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상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도쿄 NHK 기술연구소에서 열린 제24회 유기EL 토론회에서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개발과 TV 시장의 개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업적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유기EL 토론회는 일본 도쿄ㆍ규슈대, 소니, JDI, JOLED 등 OLED와 관련된 일본 학계와 업계의 전문가들이 모여 학술, 응용연구, 실용화 방안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회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TV 생산을 가능하게 한 WRGB 기술의 우위성을 인정받아 업적상을 받았다.

WRGB 기술은 LG디스플레이의 특허기술로, TFT(박막트랜지스터) 기판 위에 빛의 삼원색인 적(R), 녹(G), 청(B)의 유기물을 수직으로 쌓아 올리고 화이스(W) 소자를 추가해 4개가 하나의 서브픽셀을 이루도록 한 방식이다.

적ㆍ녹ㆍ청의 유기물을 수평으로 배열하는 RGB 방식과 구별된다.

LG디스플레이는 WRGB 기술을 적용, 2013년 1월 세계 최초로 OLED TV 패널을 양산하면서 대형 OLED TV 시대의 문을 열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평판 디스플레이의 종주국인 일본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형 OLED 패널을 생산하는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