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청사서 학생 학부모등 150여명 참가

경기도교육청은 13일 201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3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201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인성교육 시행에 따른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접근방법 논의 등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학부모, 교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

공청회는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토론 내용은 △인성교육 실천의 기반 조성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실천 △교원의 인성교육 역량 강화 △지역사회와 협력・지원하는 인성교육 으로 진행됐다.

봉일천 최길숙 교장은 발제를 통해 2016년 인성교육시행계획의 의의 및 추진 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토론은 좌장에 민주교육담당 심광섭 장학관, 토론자에 학부모・교원 등 5명이 참석했다. 인성교육의 방향과 가정 · 학교· 지역사회의 협력 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노복순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 개개인의 수양을 넘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체험과 실천, 자율과 책임의 인성교육을 확대하겠다"며 "인성을 중시하는 범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협력 체제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