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2군단은 11월 말까지 춘천 예비군훈련장에서 올해 예비군 훈련을 한다. 위키백과

육군 2군단은 11월말까지 춘천 예비군훈련장에서 예비군 훈련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훈련은 팀 경쟁방식에 의한 측정식 합격제로 진행된다. 통제관에 의한 평가방법 사전교육 후 훈련입소 순서대로 분대 단위 팀을 편성하고 분대원이 선정한 분대장 주도하에 자율적으로 순환식 훈련을 한다. 

우수분대와 전측정과제를 합격한 인원은 오후 4시 이후 조기 퇴소 할 수 있으며 불합격자는 불합격과제 합격때 퇴소할 수 있다.

2군단 관계자는 "입소시간인 9시에 1초라도 늦게 되면 입소를 허용하지 않고 훈련시간에 휴대폰이나 전자기기 사용 적발시에는 경고 없이 강제퇴소 된다"고 밝혔다.

훈련강도가 높아진 만큼 예비군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배가했다. 영화관식 안보관을 신축했고, 주차장과 도로 포장공사를 새롭게 했다. 예비군 급식의 맛과 질을 개선해 1식 7찬이 제공된다. 

일방적으로 지정했던 5~6년차 기본훈련 일정은 인터넷 예비군홈페이지에서 3~4개 일정 가운데 본인이 희망하는 날을 선택해 훈련을 할 수 있다. 휴일(주말 2회 편성)과 전국단위 예비군훈련은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에서 인터넷 예비군 홈페이지나 예비군중대를 방문해 3일전까지 훈련을 신청할 수 있다.

예비군훈련 이수자는 훈련필증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랜드,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63빌딩 등에서 동반자 2~3인을 포함해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