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존스가 피자전문점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 상위 5곳의 피자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파파존스, 도미노피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고 6일 밝혔다.

파파존스는 맛ㆍ메뉴, 서비스 호감도 등에서 높게 평가됐고, 도미노피자는 이용편리성, 배달서비스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피자에땅은 가격 만족도를 높게 평가됐다.

소비자가 피자전문점을 이용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맛, 가격, 할인혜택 순이었다.

주문과정에서 주요 불만은 복잡한 주문ㆍ결제 과정이 가장 많았다. 주문전화 연결지연, 정보 불충분, 웹ㆍ앱 오류, 주문 오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사업자에게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할인혜택ㆍ주문ㆍ결제과정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품질 개선을 권유했다"면서 "사업자는 개선방안 마련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