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현아 징계하고 朴대통령 징계 안 한 행태는 적반하장"

바른정당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은 2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공공부문 중심 131만 개 일자리 창출 공약을 '말장난'이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창당준비회의에서 "문 전 대표의 일자리 창출 방식이 참여정부 때와 너무나 흡사하다"며 "실패한 과거로 돌아가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참여정부 때 공공부문 비대화가 조세 부담 증가, 청년 일자리 감소, 비정규직 근로자 증가로 귀결됐다고 밝히고, "이런 실패를 답습하려는 문 전 대표의 일자리 포퓰리즘은 지탄받아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나랏돈을 투입해서 공공 일자리를 억지로 늘려 표를 얻겠다는 근시안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10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 문 전 대표가 (참여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재탕하는 모습이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위원장은 새누리당이 바른정당에 동조하는 새누리당 김현아 의원에게 당원권 정지 3년의 징계 결정을 내린 데 대해 "이번 결정은 한 국회의원을 찍어내기 위한 공당의 반민주적 폭거,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고 비난했다.

또 "(새누리당이) 김 의원에게 비윤리적 행위를 핑계로 징계를 결정한 반면 '최순실 국정농단'을 초래한 대통령은 징계하지 않겠다는 행태는 그야말로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독자적 헌법기관인 김 의원을 표적으로 한 (새누리당의) 당규 개정은 헌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또 "새누리당이 현행법을 위반하면서까지 소속 의원들에게 충성맹세를 요구하는 것은 명백한 수구 패권주의이며, 새누리당에는 더는 희망이 없다는 것을 방증할 뿐"이라고 당 해체를 촉구했다. 

바른정당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이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