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국민안전처 김희겸 재난관리실장 주재로 중앙부처, 대구시청 관계자들과 대구 서문시장 화재피해 지원대책에 관하여 논의를 하고 있다. 국민안전처 제공

국민안전처는 지난달 30일 새벽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대구 서문시장 피해자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위해 1일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행자부, 산업부, 복지부, 중기청, 국세청, 병무청,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한적십자사 등 관계부처ㆍ유관기관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범정부 긴급지원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구 서문시장 피해 소상공인에 대한 조기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부처와 유관기관의 지원 가능분야에 대해 논의하고 관계부처 합동으로 범정부 지원협의체를 구성ㆍ운영하기로 했다.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 경영안정자금 지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비 활용 피해복구, 임시 대체시장 확보ㆍ지원, 지방세 감면ㆍ국세 납세유예 등 범정부 차원에서 폭넓은 지원방안을 강구하기로 했으며 조속한 시일내에 관계부처별 지원대책을 확정하고 신속한 피해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국민안전처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안전처는 피해에 대한 복구 완료시까지 관계부처ㆍ유관기관ㆍ지자체 등 관련기관 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피해 조기 수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