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안전체험행사에서  어린이가 지진대피요령을 배우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16 서울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일상속 각종 재해ㆍ재난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2016 서울 안전체험 행사'는 최근 관심이 높은 지진대피 요령은 물론, 화재ㆍ교통ㆍ생활안전ㆍ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안전체험이 계획돼 있다.

소화기, 감지기, 보호구 등 각종 안전용품 전시와 함께 안전콘서트, 안전플래시몹, 안전퀴즈, 안전문화 강의 등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서울시를 비롯해 대한적십자사서울지사, 한국어린이안전재단, 119국민재난안전교육진흥원, 한국도로공사, (사)한국강사협회 등 15개 기관이 참여한다.

안전체험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단체(각급 학교ㆍ유치원ㆍ어린이집 포함)나 개인은 행사장에 방문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별도로 받지 않는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재난은 예방만큼 대피훈련도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는 긴급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의식도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