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5일 소속단체 회원 150여명 참가…관악산서 시민들과 산행하며 화재 경각심 고취

화재소방인들이 불조심 캠페인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화재소방학회와 한국소방단체 총연합회가 주최한 전국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이 15일 오전 10시 서울 관악산 입구에서 소속단체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캠페인은 국내 소방관련 단체 소속 회원들이 매년 불조심 강조 기간에 시민들과 산행하면서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행사다.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 회장은 "화재 소방인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데 작은 힘이 될 수 있는 행사를 매년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화재 소방인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국화재소방학회는 화재예방, 구조구급, 화재진압, 소방대상물 설계ㆍ시공ㆍ감리ㆍ점검, 소화용품 제조 등 화재소방분야 연구와 기술개발을 하는 국내 최고의 학술단체다.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 회장이 불조심 캠페인에서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이기원 총재는 "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에 많은 소방인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된 점이 기쁘다"며 "불조심 캠페인에 소방인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흐믓하고 안전한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기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