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부터 11일간…249개 업체 참여

롯데마트, 2주간 생필품 할인판매 2016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최롯데마트, 2주간 생필품 할인판매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코리아 세일페스타'행사에서 2주간 할인판매 할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물가안정을 위해 소비자 물가지수가 높은 품목 중 고객들이 많이 찾는 라면과 기저귀,김치,삼겹살 등을 선정해 29일부터 2주간 할인 판매한다.

국내 최대 할인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29일 막을 올렸다.

자동차부터 가전까지 할인 품목이 지난해보다 훨씬 다양해졌다. 50% 이상 할인하는 제품도 수두룩하다. 그간 꽁꽁 닫았던 지갑을 열 때가 온 셈이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유통업체뿐 아니라 제조업체까지 할인행사 대열에 뛰어들었다. 28일까지 249개 업체(매장 수 기주 5만9천여개)가 참여 등록을 마쳤다.

지난해 이맘때 열린 세일 행사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와 관광 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등이 통합돼 전체 행사 규모도 훨씬 커졌다. 이 기간은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 연휴(10월1~7일)와 겹치기 때문에 올해 행사를 맞는 업체의 기대감도 상당하다.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는 작년 4분기 민간소비와 국내총생산(GDP)을 각각 0.2%포인트, 0.1%포인트씩 끌어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정부는 올해는 할인 품목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더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할인행사는 10월9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 외국인 대상 관광 프로그램, 지역별 55개 문화 축제 등은 다음 달 31일까지 펼쳐진다. 일부 업체는 다음 달 31일까지 자체 할인행사를 연장한다.

작년에 불참한 대형 제조업체와 온라인 쇼핑몰이 대거 참여한다는 점은 올해 '관전 포인트'다. 현대차,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 LG생활건강, 쿠팡, 티몬, 위메프 등이 참가 명단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쌍용차, 르노삼성차는 최대 10%씩 깎아준다. 삼성전자는 12개 품목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3%를 할인해주기로 했다.

LG전자도 10개 품목, 36종의 인기 가전제품을 앞세웠다. 최대 40%의 파격할인을 펼친다.

갤럭시 S6 엣지플러스는 67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그룬딕 인덕션 3구 전기레인지는 무려 68%나 할인된다.

화장품 분야에서도 브랜드별로 20~50%의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패션 분야에서는 평소에 할인하지 않은 품목을 대상으로 '노세일브랜드 기획전'이 마련된다.

쌍용차,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참(서울=연합뉴스) 쌍용자동차는 국내 최대 쇼핑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를 맞아 티볼리와 코란도 투리스모 등 인기 모델을 할인한다고 28일 전했다. 총 1천 명을 대상으로 내달 9일까지 2016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를 5%, 코란도 투리스모 10%, 렉스턴 W 5~10%, 코란도 C 5~10% 등 다양한 모델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쌍용자동차 제공=연합뉴스]

최근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상에서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마련된다. 패션, 디지털·가전, 뷰티, 리빙 등 4개 품목군을 요일별로 집중적으로 할인하는 '사이버 핫 데이즈' 특가전이 펼쳐진다.

정부는 온라인업체의 할인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행사 기간에 배송비도 인하해주기로 했다.

축제와 관광 프로그램 같은 볼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30일 오후 6시 서울 영동대로에서는 한류스타 20개팀이 출연하는 개막 K-팝 공연이 펼쳐진다. 코엑스에서는 다양한 한류 콘텐츠 체험을 할 수 있는 6개 테마존이 운영된다. 포켓몬고를 벤치마킹한 증강현실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도권 18개, 지역별 37개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축제 55개도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가로수길 등 관광객과 청년이 많이 찾는 5개 유명거리에서는 쇼핑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는 항공, 숙박, 한류 상품 등을 할인해서 제공한다. 치맥파티 등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도 마련한다.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가 제공되고 외국인 대상 지역 관광버스가 할인 운행된다.

아울러 정부는 전국 400여개 전통시장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도록 각종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중소기업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행사도 부산, 광주, 고양 등에서 열린다.

<표1>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율 50% 이상 주요 상품(자료: 산업통상자원부)

<표2> 코리아세일페스타 프리미엄 제품 및 노세일브랜드 최초 특별할인(자료: 산업통상자원부)

삼성전자 모델들이 9월28일 서울 강남구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