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 전무(왼쪽)와 벡터 연구소 CEO 가스 깁슨(Garth Gibson)이 22일(현지 기준)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벡터 연구소에서 파트너십 체결. ⓒ KT
▲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 전무(왼쪽)와 가스 깁슨 벡터 연구소 CEO가 AI 분야 연구개발과 관련한 파트너십 체결을 하고 있다. ⓒ KT

KT가 AI 연구기관인 캐나다 벡터 연구소(Vector Institute)와 손잡고 글로벌 AI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는 벡터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코(DIGICO)사업의 중요한 축인 AI 분야에서 연구개발(R&D)과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벡터 연구소는 2017년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민간기업의 투자로 설립됐다. 딥러닝 창시자이자 AI 최고 권위자인 제프리 힌튼 교수가 공동으로 설립하고 수석 자문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KT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벡터 연구소와 AI분야에서 △공동 R&D △전문 인재 양성 △글로벌 생태계 확대 등 3가지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 전무는 "KT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디지코 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벡터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통해 양국이 AI 생태계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김채희 #KT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