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정재가 미국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연합뉴스
▲ 배우 이정재가 미국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연합뉴스

미국 에미상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남우주연상, 감독상 등 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미국 TV예술과학아카데미는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이 6관왕을 차지했다고 12일(현지시각) 밝혔다.

황동혁 감독은 벤 스틸러, 마크 미로드, 로렌 스카파리아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감독상을 수상했다. 

황 감독은 "저 혼자가 아니라 우리가 역사를 만들었다"며 "비영어 시리즈의 수상이 마지막이 아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이 제 마지막 에미상이 아니길 바란다"며 "시즌2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이정재는 한국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정재는 "TV 아카데미, 넷플릭스, 황 감독께 감사하다"며 "황 감독은 우리가 마주하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탄탄한 극본과 멋진 연출로 스크린에 창의적으로 옮겨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에서 보고 계시는 국민 여러분과 친구, 가족, 소중한 팬들과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남우조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린 오영수와 박해수,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정호연의 수상은 불발됐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