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LA에서 열린 KCON 2022 LA에서 CJ제일제당이 준비한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에 한류팬들이 방문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 미국 LA에서 열린 KCON 2022 LA에서 CJ제일제당이 준비한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에 한류팬들이 방문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KCON 2022 LA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에서 K-푸드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K-컬처 페스티벌인 'KCON 2022 LA'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다.

한국의 트렌디한 먹자골목을 재현한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에서 미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치킨, 고추장을 재해석한 핫소스 '비비고 갓츄 (bibigo GOTCHU)'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고 사흘간 1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또 준비된 먹방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은 직접 K-푸드 소개 영상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 ž 유튜브 등 SNS에 공유하며 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든 이들과 한식의 매력을 자유롭게 즐기고 전파했다.

20일에는 1420만 팔로워를 보유한 한국계 미국인 먹방 유튜버 잭 최(Zach Choi)도 방문해 비비고 만두 ASMR 영상을 촬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KCON을 비롯해 LA레이커스 글로벌 파트너십, PGA투어 정규대회 '더CJ컵' 등 다양한 문화ž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브랜드를 각인시키겠다는 목표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3년만의 오프라인 이벤트에 현장의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고 한식을 비롯한 K-컬처가 미국 현지인들에게 더욱 깊이 자리잡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식의 저변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