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시장, 환율 전망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브리핑 해주는 AI뱅커를 도입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시장, 환율 전망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브리핑 해주는 'AI뱅커'를 도입했다.

28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모바일 AI뱅커는 딥러닝 기반으로 구현돼 말하는 입모양, 제스처, 표정 등이 실제 사람처럼 실제 은행원이 설명해주는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AI뱅커는 하나원큐 앱 △하나 합 △펀드몰 두 가지 메뉴에서 브리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 합의 환테크 챌린지 메뉴는 AI뱅커가 환율 전망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 펀드몰는 다음달 중 금융시장 동향을 알려주는 시황 한스푼 콘텐츠에 AI뱅커 브리핑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AI뱅커가 금융상품 설명과 비대면 상품가입 등을 도와주는 하나원큐 가이드 역할로 적용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AI뱅커의 음성대화 기반으로 △상담업무 △기본(조회·이체) 뱅킹거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하고 편리한 AI 기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본부장은 "대고객 업무채널이 점차 비대면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 채널에서의 차별화된 손님 경험 제공이 중요해졌다"며 "대출심사, 자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AI 기술을 활용 중인 하나은행은 모바일 AI뱅커를 통해 비대면 채널에서의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