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AMDP’을 출시했다. ⓒ SK C&C
▲ SK C&C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AMDP를 출시했다. ⓒ SK C&C

SK C&C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사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AMDP'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존 IT환경과 통합 개발 방식으로 구축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여러 단위로 나눠서 설계, 구축,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각종 통신 서비스 가입 상담, 요금 확인, 불편사항 접수, 가입해지 등 각 기능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나눠 개발하는 것이다.

SK C&C는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성이 크고 트렌드 변화가 많은 통신, 유통,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대상 대형 AM 사업에서 검증된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반영해 클라우드 제트 AMDP를 개발했다.

클라우드 제트 AMDP는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아키텍처 설계를 기본 지원한다.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기본 프로그래밍 코드나 아키텍처 패턴 등 이전 AM사업에서 이미 검증된 개발 소스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한 개발 과정에서 기술 복잡성을 줄이고 비즈니스 로직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서비스를 쉽게 만들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AMDP를 비롯해 AM에 필수적인 개발 환경도 제공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을 직접 검증하고 싶다면 클라우드 제트 AMDP 기반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래인 AMF를 활용하면 된다.

김용신 SK C&C Clound Transformation 그룹장은 "강소 기술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AMDP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생태계도 구축하고 있다"며 "고객사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실현시키는 AM 개발 플랫폼 공급자이자 디지털 전환을 위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