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가 오픈하는 국내 최초 식물성 정육 델리 더 베러(The Better)에 제품들이 진열돼 있다.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가 오픈하는 국내 최초 식물성 정육 델리 더 베러(The Better)에 제품들이 진열돼 있다.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국내 최초로 식물성 정육 델리 '더 베러(The Better)'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1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오픈하는 The Better는 신세계푸드의 대체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원물 제품을 비롯해 식물성 대체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감각적인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팝업스토어다.

더 베러는 국내 최초 식물성 정육 델리라는 콘셉트에 맞춰 매장 내에 유러피안 뉴트로 스타일의 부처 존(Butcher Zone)이 구성됐다.

부처 존에서는 슬라이스 햄 '콜드컷'뿐 아니라 최근까지 개발한 미트볼, 다짐육, 소시지 패티 등 다양한 제품을 마치 세련된 정육점에 온 듯한 분위기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델리 존(Deli Zone)과 베버리지 존(Beverage Zone)에서는 부드러운 식감의 볼로냐 콜드컷, 식물성 재료만으로 고기 지방의 고소한 맛을 구현한 모르타델라 콜드컷 등으로 만든 샌드위치, 샐러드를 비롯해 칠리 콘카르네 등 대체육 메뉴 20여종을 즐길 수 있다.

대체 달걀 흰자로 만든 쿠키와 케이크, 귀리 음료, 비건 빵, 비건 치즈, 드레싱, 소스 등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만든 메뉴와 제품 30여종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더 베러를 통해 대체육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장 곳곳에 인류건강·동물복지·지구환경 등 베러미트의 사회적 가치를 담은 그래픽·스티커·포스터를 설치하고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티셔츠·다회용 컵·에코백 등 친환경 굿즈도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더 베러에서 대체육 관계자 초청행사를 진행한 후 30일부터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운영을 확대한다.

다음달부터는 대체육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유명인사의 강연 '베러 클래스(Better Class)'도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베러미트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더 베러는 단순히 대체육 사업을 알리기 위한 팝업스토어를 넘어 대체육을 통해 이룰 수 있는 좋은 세상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