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2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405-8번지(원당4구역) 일원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1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1236세대 규모의 대단지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35~59㎡, 629세대가 일반으로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35㎡ 7세대 △47㎡ 24세대 △59㎡A 360세대 △59㎡B 238세대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가 위치한 원당뉴타운 일대에는 원당1구역, 원당2구역, 원당6·7구역(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 등 1만1000여가구가 예정돼 있어 향후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종로3가역, 고속터미널역 등 수도권과 주요 도심을 직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 고양시청역(추진)도 계획돼 있다. 이 역에는 고양은평선(추진)과 더불어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1 등의 노선이 계획돼 있어 향후 쿼드러플 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는 단지 앞 하나로마트와 원당시장을 중심으로 상업 지역이 조성돼있다. 롯데마트, 이케아, 스타필드 등 쇼핑 시설과 고양시청, 고양소방서 등 관공서도 가깝다.

설계는 개방감을 극대화한 단지 배치로 열린 조망권을 확보했고 조망형 이중창을 적용해 입면 특화와 세대 내 조망권을 향상시켰다.

조경 공간은 풍성한 수목과 시원하게 펼쳐지는 중앙녹지인 그리너리 필드를 비롯해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물소리를 즐기는 스파클링 가든, 아늑한 온 가족 정원인 코지 가든, 야외 운동 공간인 웰니스 가든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문화시설인 고양어울림누리와 성사체육공원, 성라공원, 마상근린공원, 자전거공원 등 녹지시설이 주변에 있어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롯데캐슬만의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가 들어선다. 실내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장, 샤워실, 맘&키즈카페, 놀이 교육 공간,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분양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해당 지역 1순위 청약, 13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며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0일이고, 정당계약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