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사진. 계란모양의 성숙한 바이러스 입자(왼쪽)와 공모양의 미성숙 바이러스 입자. ⓒ UPI
▲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사진. 계란모양의 성숙한 바이러스 입자(왼쪽)와 공모양의 미성숙 바이러스 입자. ⓒ UPI

GC(녹십자홀딩스) 자회사 분자진단 전문기업 진스랩은 70분만에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스랩은 자체 생산 효소와 다중중합효소연쇄반응기술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만을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제품을 만들었다.

회사측은 경쟁사 대비 단축된 검사시간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의 분석적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다는 것을 다양한 성능시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개발된 키트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속해있는 올소폭스바이러스를 폭넓게 검출할 수 있는 동시에 검출된 바이러스에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포함돼 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키트다.

원숭이두창은 아프리카 지역의 풍토병으로 지난달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뒤 이미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해 질병관리청에서 원숭이두창 위기 경보를 '주의'단계로 격상했다.

진스랩 관계자는 "원숭이두창의 세계적인 확산 추세를 억제하기 위해 신속하게 개발을 완료했다"며 "회사의 다양한 원천 기술력으로 원숭이두창 외의 새로운 풍토병이 발생해도 빠르게 대응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