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전남대-충북대와 현장실습 학기제 협약식을 실습생들과 진행했다. ⓒ 롯데건설
▲ 롯데건설은 전남대, 충북대와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전남대, 충북대와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진행된 협약은 지방거점 국립대를 대상으로 현장실습 학기제를 운영해 지역 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고 지역 전문인재 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은 플랫폼인 ZEP을 활용해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한 가상 세계에서 진행했다. 선정된 대학생을 대상으로 회사 소개와 직무·채용정보 소개, 현장 멘토와의 멘토링 교육 등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은 △각 대학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제공 등 취업 연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전남대 토목공학 전공과 충북대 안전공학 전공 3~4학년으로 각 대학교 현장실습 지원센터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선정된 대상자들은 여름 계절학기 4주동안 롯데건설의 건설 현장에서 1대1 멘토링으로 직무 관련 현장 실습을 통해 전문 인재로서의 현장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전국에 있는 지역 사업장에 우수한 인재를 투입함과 동시에 지역과 상생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